본문 바로가기

IT/News

[3109853] Microsoft 보안 권고

 

요약

RFC5077 기반 재개를 활성화하고 단축된 TLS 핸드셰이크에서 NewSessionTicket 메시지를 보내는 Schannel 기반 TLS 클라이언트와 타사 TLS 서버 간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업데이트는 RFC5077 세션 티켓 기반 재개가 실패하게 하고 이어서 WinInet 기반 클라이언트(예: Internet Explorer 및 Microsoft Edge)가 이외 경우에 협상된 버전보다 낮은 TLS 프로토콜 버전으로 대체를 수행하게 하는 schannel.dll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Windows에서 암호화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추가적인 세부 정보 및 배포 지침은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 3109853을 참조하십시오.

영향받는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
Windows 8(32비트 시스템용)
Windows 8(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8.1(32비트 시스템용)
Windows 8.1(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R2
Windows RT
Windows RT 8.1
Windows 10(32비트 시스템용)
Windows 10(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10 버전 1511(32비트 시스템용)
Windows 10 버전 1511(x64 기반 시스템용)
Server Core 설치 옵션
Windows Server 2012(Server Core 설치)
Windows Server 2012 R2(Server Core 설치)

권고 FAQ

이 권고의 범위는 어떻게 됩니까?
RFC5077 기반 재개를 활성화하고 단축된 TLS 핸드셰이크에서 NewSessionTicket 메시지를 보내는 Schannel 기반 TLS 클라이언트와 타사 TLS 서버 간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음을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 문제는 보안 문제입니까?
아니요. 이는 Schannel의 RFC 5077 구현과 관련한 호환성 문제이며 상호 운용성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 업데이트는 어떤 기능을 수행합니까?
이 업데이트는 RFC5077 세션 티켓 기반 재개가 실패하게 하고 이어서 WinInet 기반 클라이언트(예: Internet Explorer 및 Microsoft Edge)가 이외 경우에 협상된 버전보다 낮은 TLS 프로토콜 버전으로 대체를 수행하게 하는 schannel.dll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기타 정보

 

MAPP(Microsoft Active Protections Program)

고객을 위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Microsoft는 각각의 월별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전에 주요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에 취약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는 이 취약성 정보를 사용하여 바이러스 백신, 네트워크 기반 침입 탐지 시스템 또는 호스트 기반 침임 방지 시스템 등 자사의 보안 소프트웨어나 장치를 통해 업데이트된 보호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가 활성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려면 MAPP(Microsoft Active Protections Program) 파트너(영문)에 나열된 프로그램 파트너가 제공하는 활성 보호 기능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피드백

  • Microsoft 도움말 및 지원 양식, 고객 서비스 문의처(영문)를 작성하여 피드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지원

  • 기술 지원은 1577-9700을 통해 Microsoft 고객 지원 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도움말 및 지원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 기타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은 해당 Microsoft 지사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별 지원을 참조하십시오.
  • Microsoft TechNet 보안은 Microsoft 제품의 보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지 사항

이 권고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어떠한 보증도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Microsoft는 상품성과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의 보증을 포함하여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모든 보증을 부인합니다. Microsoft Corporation 또는 그 공급자는 모든 직접적, 간접적, 부수적, 파생적 손해 또는 영업 이익 손실 또는 특수한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Microsoft Corporation과 그 공급자가 그와 같은 손해의 가능성을 사전에 알고 있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파생적 또는 부수적 손해에 대한 책임의 배제 또는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 제한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