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thers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프리소스 이미지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가만히 앉아있어도 발이 시리고 코 끝이 떨릴만큼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요.

이런 날씨에는 난방없이는 살 수 없는 계절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번 주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가 이제 11월의 마지막이자 12월의 시작과 마찬가지네요!

이렇게 금방금방 시간이 지나가 버릴 줄 알았더라면

매일을 기록하는 일기라도 쓸 걸 그랬어요.

 

매년 1월 이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리를 쓰다가도

한 3월즈음이 되면 어느샌가 쓰지 않는다고 하잖아요?

저도 올해 4월까지인가는 알차고 열심히 썼다가

어느순간부터는 일기를 손에 놓기 시작했어요

약간의 백수기간을 가졌어서 그런걸까요?

그때는 하루종일 놀고 먹고 또 놀고 자고~

그것만 반복하다보니 쓸 것이 없어서 그랬던 것 같네요

 

반려동물이라도 같이 키운다면

그 아이를 기록하는 맛으로 살텐데

요즘은 추워서 그런지 온기도 그립고 하다보니

반려동물에게 마음이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저는 키운다면 강아지를 키우고 싶네요!

 

 

흠흠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저작권 프리 이미지 다운로드 하는 곳 인데요!

저는 가끔 이런저런 작업을 하고는 하는데

짤방을 만들때도 있지만 그래도 예쁜 이미지를 만들고 싶을때는

이곳저곳에서 이미지를 가지고 와서 사용할 때가 있어요

저는 그럴때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저작권이 있느냐 없느냐를 따지고는 합니다.

요즘은 무료 저작권 사이트가 많이 풀리곤 하면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미지를 다운받아 사용하고 계시죠.

 

맨 상단에 있는 것도 제가 이미지 프리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받아서 만들어본 것인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제가 주로 애용하는 사이트 이기도 하고

이미 많은 분들이 알 것 같은 곳이기도 해요.

 

제가 말하고 있는 곳은 바로 픽사베이 입니다!

 

http://pixabay.com

 

1 million+ Stunning Free Images to Use Anywhere - Pixabay

Stunning free images & royalty free stock Over 1 million+ high quality stock images and videos shared by our talented community. Popular images: christmas, wallpaper, thanksgiving, winter, business, snow, food, family, computer, money, christmas tree, dog

pixabay.com

 

픽사베이는 고퀄의 사진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진들이 들어있답니다.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사진들은 유료로 잠겨 있는 경우가 있지만

정말 이 정도면 돈을 주고 써도 되겠다 싶은 사진들이

유료로 걸려있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해가 되곤 해요

 

저런 사진을 찍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을까,

얼마나 많이 찍었을까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사실 사진을 찍는 것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사진을 좋게 찍기란 항상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이용하고는 하는 곳 바로 픽사베이!

누구의 출처인지도 나와있기도 해요.

영어로 검색해도 한글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영어로 검색했을 때가 더 좋은 품질의

사진들이 많이 나왔던 것 같아요!

여기가 원래는 영어, 즉 외국 사이트였거든요.

그런데 어느날 갔을 때 이렇게 한국으로 번역이 제대로 되어있는 것을 보고

한국 사용자들이 많아진것을 알아주었구나 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일단은 제가 예시로 여성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보았는데요.

보통 어느 소설에서나 쓰일법한 감성적인 사진들이 많죠?
위에 있는 스폰서 사진들의 경우엔 초상권도 포함하고 있어서 인지

저쪽이 바로 유료로 돈을 내고 사용하면 되는 유료 이미지 입니다.

스폰서 이미지도 더 보면 많지만 무료이미지가 훨씬 많은 경우가 더 다양합니다.

그저 물 이라고 검색했을 뿐인데도 물방울이라던가 생수병

혹은 바닷물 처럼 연관 검색어마냥 우르르 나오는 것들이 많으니까요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검색하고 보면 굉장히 좋습니다!

이런저런 영감을 받을 때도 있고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구나 싶은 것도 있고

이런식으로 인물의 사진을 보다보면 내가 저기에 있는 모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답니다.

 

 

저는 이 사진이 마음에 들어서 다운로드를 해보려고 해요!

풀이 무성한 것도 기분 좋고 입고 있는 옷도 세련되어서 너무 예쁘구요.

모자를 살짝 눌러쓴 것까지 저에게는 딱 좋은 사진인 것 같았습니다.

당장 쓸만한 곳이 있어서 다운 받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중에 쓰고 싶어서 다운 받아 놓는 경우도 있답니다. 

사진을 보면 마구 모으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해요.

컬러 파레트처럼 다양한 사진들로 나만의 파레트를 만들어 보고 싶기도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크기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사이즈로 저장하면 된답니다.

보통은 해상도에 맞게 지원을 해주는 것 같았어요.

바탕화면 사이즈로 딱일 것 같지 않나요?

이런 사진들을 바탕화면으로 지정해 놓으면

볼 때마다 싱그러운 느낌에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참, 다운로드 받기 제일 마지막에는 자신이

사진을 마구 저장하는 로봇이 아님을 이런식으로 밝혀야 한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시듯이 자동차가 있는 패널을 누르세요.

같은 간단한 것만 해결하면 되니까요.

이런 것들을 하기 귀찮으실 때에는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시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를 함부로 다운받아서 쓰고

그로인해서 도용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새로이 발견된 픽사베이라는 저작권 무료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2차창작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1차창작에 사용해도 괜찮겠지만

아무래도 이런 이미지 자체를 쓰는 거라면 2차 창작이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저는 지금 담요까지 덮고 있는데도 아직 쌀쌀 하네요.

이제는 월말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겠어요!

많이들 따듯한 옷들로 추운 겨울을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