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ot!

랜챗사기 대응에는 팀카시아가 정답.


오늘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해보니 가수 연습생 출신의 한 여성이 동성연애중인 애인의 위협으로 지인에게 도움을 호소하는 내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 캡쳐삿을 공개했다는 내용으로 연일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메세지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내용들로 폭행에 연루된 듯한 뉘앙스의 대화내용이었는데요. 이후 그 가수 연습생 출신의 한 여성이 사진을 더 업로드 하면서 팬들을 안심시키는 것과 달리 사진 속에는 폭행의 흔적이 담겨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연인사이에서도 협박이나 데이트폭행의 문제가 고조되고 있으니 우리 모두가 관심을 기울여야겠습니다.


이렇듯 카카오톡 메세지를 캡쳐하는 것 만으로도 대화한 내용을 모두에게 공개할 수 있고, 이를 기반하여 특정인물에게 협박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이 다소 안타깝습니다. 협박을 당하고 할 수 있다는 것이 어쩌면 우리가 살고 있는 삶 속에서 너무나도 쉽게 노출되고 있는 것 같아 조금은 슬프기도 한데요. 누군가에게 위협을 가하며 겁을 주며 압박하는 것은 상대에게 크나큰 공포심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협박은 누군가의 자유나 명예를 해함으로 써 자존감을 타락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제가 오늘 전해드리고 싶은 정보는 랜챗 사기 협박이라는 문제인데 이 사건의 피해규모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이 협박으로 인해 지난 2014년에는 대학생이 스스로 목숨을 끊어 안타까운 사례가 들려오기도 했는데요. 요즘 이런 정보가 꽤 많은데 여러분은 알고 계셨습니까. 악랄하게 사람을 괴롭히는 랜챗 사기는 랜덤채팅 사기의 줄임말로 호기심으로 시작한 랜덤채팅이 범죄 소통의 수단으로 이어지면서 협박범으로부터 피해를 받게되는 신종 온라인 사기범죄 입니다. 협박방법은 아주 다양한데, 위에서 언급한 대학생 사건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대학생은 랜덤채팅으로 만난 이성과 친해져 은밀한 대화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상대의 꾀임에 넘어간 피해자는 본인의 외설적인 모습이 담긴 영상과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상대 가해자는 피해자의 영상과 사진을 대학교 게시판에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했고, 이 협박을 이기지 못한 피해대학생은 급기야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하여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이슈화 되면서 사람들은 랜챗 사기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이들을 구제하기 위한 사설 업체들도 만들어졌다고 하여 피해자가 아니더라도 미연의 방지를 위해 보안전문 IT업체들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대학생 피해사건의 수법은 주로 중국이나 베트남에 본 서버를 두고 조직적으로 활동하는 조선족들이 국내의 랜덤채팅이나 카카오톡, 혹은 페이스북과 같은 SNS으로도 피해자를 찾아내곤 합니다. 피해 대상은 주로 남성이라고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화에 따라 10대 청소년들도 타깃이 된다고 하니 이젠 모두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특별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가해자 또한 조선족이라는 타이틀로만 집중해서 보실게 아니라 평소 알고지냈던 지인이나 연인 사이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제가 알려드릴 대응방법에도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연인사이여도 데이트폭행을 하거나 협박하는 것은 엄연히 폭행이며, 사랑을 빌미로 협박하는 것은 단순한 사랑싸움이 아니라 아주 극악무도 하고, 끔찍한 범죄입니다. 랜챗 사기 마냥 연인의 관계영상을 녹화해 둔 뒤,나랑 헤어지면 이 영상을 너의 가족에게 유포하겠다거나, P2P나 불법사이트에 유포해버리겠다며 협박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이것또한 분명한 범죄입니다. 사랑과 집착을 착각하여 피해를 보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안타까운 것은 이에 따른 법적 처벌이 너무나도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것 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피해대학생의 사건 또한 기사화 된 이후 처벌은 어떻게 되었는지, 범인은 찾았는지 하는 기사는 찾아보지 못하였으며 연인간 협박이나 폭행을 당했는데 그에 따른 처벌은 가해자가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무죄가 선고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정말 기가막히는 판결이라 생각합니다. 최소한 법이 정한 최저 기준에는 미치는 처벌을 해주어야 하는데, 랜챗 사기 협박으로 인한 법원 판결에 명확한 양형 기준이 마련되지 않는 점들이 크고 작은 편차를 만드는 주된 원인으로 뽑히고 있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경찰에게도 보호받지 못하는 피해자들을 구제해주기 위해 여러 보안업체들이 발벗고 나섯다고 언급해드렸는데 그 업체들을 선택하실 때에도 2차피해를 입지 않도록 꼼꼼하게 알아보셔야 겠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유포협박을 받고 있거나 랜챗 사기를 당하신 피해자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제가 잘 알고있는 업체를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팀카시아라는 업체는 랜챗 사기 피해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해주기 위해 24가지의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더욱 관심을 끄는데요.


대표적인 솔루션들을 소개해드리기에 앞서 유포된 사진이나 영상을 삭제해준다는 빌미로 사기를 쳐 돈을 챙기는 사기꾼들도 있으니 '영상 자체를 삭제해주겠다' 며 현혹 하는 일당들은 믿고 거르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현행법상, 타인의 서버에 무단침입하여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이런 불법을 고사하고 피해구제를 해주겠다는 말은 즉 당신에게 또다른 피해를 입히겠다는 얘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상처를 받은 사람에게 또다른 상처를 입힌다는 것은 사람을 두번죽이는 일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아무튼 여러분은 합법적인 보안업체를 통해 구제받으셔야 하며, 더이상 협박으로 인한 유포가 이루어지지 않게끔 꼼꼼히 관리해주는 팀카시아와 같은 업체를 만나보셔야 겠습니다. 이 팀카시아는 대학생사건이 발생한 2014년부터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제업무를 분석해왔으며, 현재도 다년간의 피해사례를 바탕으로 구제업체 중에서도 선두주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포차단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지속적으록 개발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피해에 대응하는 등으로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피해를 입은 규모는 서로 다릅니다. 가해자 또한 특정의 누구라고 국한지을 수 없습니다. 또한 가해자수도 사실상 그렇게 많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피해자수는 무한대로 늘어가고 있고 지금 현재도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팀카시아는 구제업무가 종결되면 사후관리까지 해준다고 하니, 혹여나 피해를 받고 계시다면 하루 빨리 팀카시아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팀카시아가 여러분들 마음의 안시처가 되길 바라며, 아래에 블로그 주소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security_ms
카시아 1899-8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