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ot!

당근마켓에서 알뜰하게 구매하는 꿀팁!★

 

여러분들은 당근마켓이라고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저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자주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물론 구매를 하지 않아도, 새로 업데이트 되어 올라오는
물건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은 것 마냥 행복할때가 있습니다.

 

저와 같이 중고나라를 애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좋은 물건을 합리적으로 구매하면 제 스스로가 뿌듯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나라 애플리케이션이나 많은 사이트들 중
가장 합리적이고 믿을만한 앱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저처럼 중고 물건을 자주 사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당근마켓


바로 앞서 말했다시피 당근마켓인데요, 아시는 분들은 이 앱이 얼마나 좋은 앱인지 아시죠?

후기 또한 나만 알고 싶었던 곳인데,,, 이런 댓글이 많이 있었습니다.

당근마켓은 여러분들이 사시는 동네를 등록하고
동네에서 올라오는 물건들을 직거래로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벼룩시장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카테고리나 내가 사고싶은 물건이 있나 검색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시는데요.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내가 사는 동네를 저장하라고 하기 때문에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동네에서 올라온 다양한 물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원하는 물건들이 있으실 경우나
물어보고 싶은 사항이 있으면 구매자에게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눌러 궁금하신 사항을 물어보시거나, 구매를 원하시면 
어디서 만날 것인지나 기타 사항을 조율하시고 구매를 하시면 되는데요.


중고 거래의 묘미는 조금 더 저렴하세 구매가 가능한지
판매자와 흥정을 하는 묘미도 있는데요.

 

물론 중고가라 그렇게 비싸진 않겠지만 약간의 흥정을 통해

조금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팁이겠죠? 

 

하지만 이미 저렴한 가격을 더 깎는 것은

예의가 아닐 수도 있으니 상황 판단을 잘 하시면 되겠습니다!

 

중고거래이니만큼 서로간의 매너가 중요하니깐요~

아무래도 직거래이다보니 현금을 준비하시거나

계좌이체를 통해 금액을 준비하시면 될것같은데요.


저는 예전에 현금을 준비해서 갔더니 좋은 판매자분께서
제가 준비한 현금에 맞춰 가격을 깍아 주셨던 적이 있었는데요!


사바사니 너무 기대하시면 안되겠죠? :)


당근마켓에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바로 키워드 알림 기능입니다.

내가 사고싶은 제품의 키워드를 미리 알람설정을 해두시면
해당 물건이 올라올때 알람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나의 당근에 들어가셔서
키워드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키워드를 등록하실 수 있는데요.
이 곳에 원하시는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해당 알람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찾아보지 않아도 새로운 물건이 올라오면 알람을
받아볼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자, 이렇게 오늘은 당근마켓에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당근마켓 사용법에 대해서 짧게나마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당근마켓 이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